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2023년에 블랑팡은 피프티 패덤즈의 출시 70주년을 맞이하여 의미가 깊은 3가지 애니버서리 타임피스를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타임피스는 2023년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었고, 지난 2월 16일에 두 번째 프로젝트로 곰베사 원정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피프티 패덤즈를 선보였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지난 2022년 11월 블랑팡은 1953년에 출시한 최초의 현대적 다이버 워치인 피프티 패덤즈가 70주년을 맞이하는 2023년에 ‘70’과 ‘20’ 그리고 ‘10’ 등의 상징적인 숫자를 담은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블랑팡은 2023년의 첫 날 첫 번째 프로젝트로 ‘피프티 패덤즈 70주년 기념 액트 1(Fifty Fathoms 70th Anniversary Act 1)’을 선보였다. 단 70점 리미티드 한정 에디션으로 출시된 이 시계는 피프티 패덤즈 모델로는 처음으로 직경 42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블랑팡은 이 모델을 선보이며 앞으로 70주년 기념 모델이 2가지 더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16일에는 곰베사 원정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피프티 패덤즈 컬렉션의 70주년을 위한 블랑팡의 두 번째 프로젝트 ‘피프티 패덤즈 70주년 기념 액트 2 : 테크 곰베사(Fifty Fathoms 70th Anniversary Act 2 : Tech Gombessa)’를 공개했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2013년부터 시작된 곰베사 원정은 프랑스의 다이버이자 사진작가 그리고 수중 생물학자인 로랑 발레스타(Laurent Ballesta)와 협업해 희귀한 바다 생물과 현상을 연구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10년 동안 지속해온 곰베사 원정을 기념하기 위한 새로운 피프티 패덤즈 70주년 기념 액트 2 : 테크 곰베사는 로랑 발레스타와 블랑팡의 현 회장 겸 CEO인 마크 A. 하이에크(Marc A. Hayek)가 함께 약 5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완성했다.


베젤은 기존의 다이빙 워치와 달리 3시간 단위로 한 바퀴씩 회전하는 특수 핸드와 연결되어 있는데,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 장치에 대한 특허는 마크 A. 하이에크와 로랑 발레스타가 공동으로 획득했다. 이는 70여 년간 동일한 기준의 신뢰성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피프티 패덤즈를 최고의 다이빙 워치 반열에 오르게 한 새로운 13P8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의 핵심이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의 다이얼.

직경 47mm 사이즈로 선보인 케이스는 뛰어난 견고함과 저자극성 및 극도로 가벼운 무게를 선사하는 그레이드 23 티타늄으로 제작했다. 단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블랙 세라믹 인서트를 적용하고 3시간 단위의 스케일을 새겼다. 다이얼은 어둠 속에서도 최상의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해 약 97%의 빛을 흡수할 수 있는 블랙 컬러로 완성했으며, 아워 마커는 빛을 발하는 블록 형태로 제작해 밝은 곳에서는 선명한 오렌지 컬러를, 어둠 속에서는 블루 컬러를 나타낸다. 반면 초침과 다이빙 시간을 알려주는 핸드도 평소에는 화이트 컬러를, 어두운 곳에서는 그린 컬러로 빛을 발한다.


블랑팡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의 백 케이스.

새로운 피프티 패덤즈 테크 곰베사는 수심 300m 방수 기능과 헬륨 이스케이프를 제공하며, 브랜드 최초로 케이스와 통합된 블랙 컬러 러버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방수 기능과 충격 방지 기능을 비롯해 재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스페셜 프로젠테이션 박스에 담겨 출시되며, 박스 안에는 시계 받침대와 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스트랩, 여행용 파우치, 루피 그리고 디바이더 세트와 커팅 도구 등이 담겨 있다. 이 시계는 리미티드 에디션이 아닌, 해마다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된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