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랑에 운트 죄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독일 하이엔드 워치메이커 랑에 운트 죄네는 다이얼 외곽에 배열된 링 모양의 월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2종을 포함한 신제품을 2021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에서 선보였다. 시간과 날짜, 요일과 월 등을 모두 담은 독창적인 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랑에 운트 죄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2001년 랑에 운트 죄네는 브랜드 최초로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탑재한 손목시계인 ‘랑에매틱 퍼페추얼’을 선보였다. 이후 7가지 모델을 공개했는데, 이 모델들은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크로노그래프와 투르비용 또는 이 2가지 컴플리케이션을 결합한 형태로 제작되었다. 2012년 출시된 ‘랑에 1 투르비용 퍼페추얼 캘린더’에는 다이얼 외곽의 링이 한 달에 한 번씩 이동하며 월 정보를 알려주는 독특한 방식이 처음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랑에 1만의 독특한 오프센터 다이얼 구조에 캘린더 요소를 통합할 수 있었다. 전통적인 48단계 캠을 대체하는 이 디자인은 특허를 취득했다.


랑에 운트 죄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랑에 퍼페추얼 캘린더에 장착된 링 모양의 월 디스플레이와 윤년 표시.

월말에 링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방식보다 더 큰 동력이 필요했기 때문에 랑에 운트 죄네는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하기 위해 모든 독창성을 발휘해야 했다. 이렇게 더해진 링 모양의 월 디스플레이는 랑에 운트 죄네의 아웃사이즈 데이트와 레트로그레이드 요일 디스플레이, 윤년 인디케이터 등과 함께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여기에 즉각적으로 움직이는 캘린더 디스플레이는 높은 가독성을 보장하며, 코렉터를 사용해 일괄적으로 또는 별도로 조정할 수 있다.


랑에 운트 죄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랑에 운트 죄네에서 67번째로 개발한 매뉴팩처 칼리버 L021.3.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는 핵심적인 퍼페추얼 캘린더와 함께 낮/밤 인디케이터가 장착된 문 페이즈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문 페이즈 디스플레이와 낮/밤 인디케이터의 결합으로 2개의 레이어를 선보이는 이 시계는 블루 그러데이션의 솔리드 골드 천체 디스크로 이루어져 있다. 디스크는 24시간마다 축을 따라 한 바퀴를 완전히 회전하며, 이를 배경으로 화이트 또는 핑크 골드의 달이 29일 12시간 44분 3초라는 삭망월의 공전 주기를 매우 정확하게 재현한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신제품 2종.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는 직경 41.9mm, 두께 12.1mm로, 그레이 솔리드 실버 다이얼을 탑재한 핑크 골드 버전과 150점 한정 제작되는 솔리드 핑크 골드 다이얼을 탑재한 화이트 골드 리미티드 에디션 등 총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화이트 골드 버전의 소재 조합은 2019년 다토그래프 퍼페추얼 투르비용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에서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랑에 운트 죄네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
랑에 1 퍼페추얼 캘린더의 백 케이스.

새로운 매뉴팩처 칼리버 오토매틱 무브먼트 L021.3은 랑에 운트 죄네에서 67번째로 개발한 매뉴팩처 칼리버로서 랑에 1 다토매틱의 L021.1 칼리버를 기반으로 하며, 새롭게 개발된 오토매틱 와인딩 메커니즘을 탑재하고 있다. 랑에 운트 죄네만의 탁월한 퀄리티를 상징하는 섬세한 디테일은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낸다. 무브먼트의 부품은 이중 조립을 거쳐 랑에 운트 죄네만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수작업으로 마감 처리된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