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2024년은 론진의 상징적인 콘퀘스트 컬렉션이 출시 70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론진은 올해 1950년대 후반에 출시한 아이코닉 모델을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를 새롭게 선보였다.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론진의 대담하고 창조적인 정신을 상징하는 콘퀘스트 컬렉션은 1954년 스위스 베른의 연방 특허청으로부터 상표권 보호를 받은 브랜드 최초의 컬렉션이다. 정밀한 타임키핑을 보장하는 워치메이킹 작품을 선보이며 명성을 얻은 론진은 콘퀘스트 컬렉션과 함께 제품 라인의 도입이라는 방식으로 신제품 개발 전략을 향한 첫번째 발걸음을 내딛었다.


론진의 역사에 있어 남다른 의미를 차지하고 있는 콘퀘스트 컬렉션은 올해로 출시 7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론진은 2024년 신제품으로 1959년에 선보인 역사적인 ‘론진 콘퀘스트 오토매틱 Ref. 9028’를 현대적인 기술력으로 재해석했다.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오리지널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는 현대적이면서도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하는 실루엣을 갖추고 있다. 케이스는 올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직경 38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표면에는 새틴 마감과 폴리싱 처리 등이 번갈아 적용되었다. 또한 최상의 착용감까지 두루 선사하기 위해 론진은 오리지널 모델과는 다른 러그 디자인을 도입했다.


(좌) 앤트러사이트 다이얼 모델. (우) 블랙 다이얼 모델.


다이얼은 모델에 따라 샴페인, 앤트러사이트 또는 블랙 컬러가 매치되었다. 보다 균형 잡힌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날짜 표시 창은 다이얼 상단에 배치하고, 다이얼 하단에는 날개가 없는 브랜드 로고를 배치했다. 핸즈와 인덱스 등은 옐로 골드, 로즈 골드 또는 실버 컬러로 완성되었으며 최상의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해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

다이얼 중앙에는 2개의 회전하는 디스크로 구성된 센트럴 파워 리저브가 위치하고 있다. 론진이 1920년대 후반 항공 산업을 위해 개발하고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언코일링(Uncoiling) 디스크로 의해 표시되는 파워 리저브는 내부와 외부 링이 움직이며 다이얼의 미학을 끊임없이 변화시킨다.


숫자 0~64까지의 눈금이 새겨진 외부 디스크는 최대 파워 리저브인 72시간(숫자 0과 64 사이에 위치한 도트)에 도달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며 내부 링에 새겨진 블랙 컬러의 사각형 인디케이터와 정렬한다. 최대 파워 리저브를 확보한 경우에는 2개의 회전 디스크가 나란히 함께 움직이는 반면 파워 리저브가 줄어들기 시작하면 블랙 컬러의 인디케이터가 새겨진 내부 링이 숫자 0에 도달할 때까지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따라서 다이얼의 미학은 파워 리저브와 시간의 흐름에 따른 특유의 시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의 백 케이스.
론진 콘퀘스트 헤리티지 센트럴 파워 리저브의 백 케이스.

이 시계는 론진의 워치메이킹 전문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독점 오토매틱 칼리버 L896.5로 구동된다. 최대 72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에는 실리콘 소재의 밸런스 스프링 등과 같은 혁신적인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ISO 764 표준보다 자기장에 대한 저항력이 10배 이상 강력하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의 구동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새로운 스틸 핀 버클이 장착된 블랙 또는 그레이 컬러의 가죽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