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4년에 첫 선을 보인 미도의 오션 스타 컬렉션이 올해로 출시 80주년을 맞이했다. 육지와 바다를 탐험하는 현대 모험가들의 시간을 견고하게 지켜온 오션 스타 컬렉션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기념하기 위해 미도는 처음으로 완전히 새로운 직경 39mm 모델을 컬렉션에 새롭게 합류시켰다.
새로운 오션 스타 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슬림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컬렉션 최초로 직경 39mm 사이즈로 완성한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단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블랙과 네이비 블루 컬러의 알루미늄 인서트를 적용했다. 이 같은 투톤 디자인은 다이얼까지 이어진다. 상단은 블랙 컬러로, 하단에는 네이비 블루 컬러를 매치하는 다이얼에는 각각의 컬러가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그러데이션 효과를 연출했다. 또한 다이얼의 표면에는 양각 모티프를 적용했는데, 이는 마치 물결이 깎여 만들어진 해저의 파도 모양을 떠올리게 한다. 날짜 표시 창은 다이얼의 3시 방향에 배치하고, 인덱스와 핸즈 등에는 화이트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하며 가독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한 백 케이스에는 오션 스타 컬렉션의 뛰여난 방수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성능 등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불가사리 모티프 엠블럼을 양각으로 새겨넣었다. 새롭게 출시한 오션 스타 39는 최대 72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오토매틱 칼리버 72로 구동되며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또는 러버 스트랩과 함께 매치할 수 있다.
미도는 이번 오션 스타 컬렉션 신제품 라인업에 블랙과 네이비 블루로 완성한 모델 외에도 각기 다른 무드를 연출하는 모델도 선보였다. 케이스는 동일하게 직경 39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단방향 회전 베젤에는 블랙 컬러의 알루미늄 인서트를 적용했다. 모델에 따라 다이얼에는 샴페인이나 블랙 등의 싱글 컬러 또는 블랙과 그레이 컬러로 그러데이션 효과를 연출한 투톤 디자인을 적용했다.
Editor: Yoo Hyeon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