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파텍 필립은 애뉴얼 캘린더와 트래블 타임 등 브랜드의 상징적인 컴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롭게 디자인한 칼라트라바 케이스에 총 8건의 기술적 특허를 획득한 새로운 인하우스 무브먼트를 더해 완성한 이 시계는 파텍 필립이 추구하는 기술적 미학을 한눈에 보여준다.
기술의 완벽함과 최상의 장인 정신은 파텍 필립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덕목들이다. 파텍 필립의 모든 타임피스는 케이스와 다이얼 디자인 그리고 무브먼트의 설계에 이르기까지 가장 완벽하고 이상적인 조합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된다. 2022년 파텍 필립은 브랜드의 상징적인 애뉴얼 캘린더와 트래블 타임 모듈을 브랜드 최초로 결합한 ‘애뉴얼 캘린더 트래블 타임 Ref. 5326G’를 선보였다. 총 8건의 기술적 특허를 획득한 새로운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탑재된 이 시계는 여행자들이 필요로 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
직경 41mm 사이즈로 출시된 새로운 애뉴얼 캘린더 트래블 타임의 화이트 골드 케이스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측면에는 수작업으로 완성한 클루 드 파리 패턴을 새겨넣었다. 다이얼은 차콜 그레이과 블랙 컬러를 사용해 깊이 있는 그러데이션 효과를 이루며, 표면에는 빈티지한 카메라 가방을 연상시키는 그레인 패턴이 적용되었다.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월과 요일 표시 창이각각자리잡고있고,날짜와문페이즈그리고스몰세컨즈 인디케이터는 6시 방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4시와 8시 방향에는 홈 타임과 로컬 타임의 낮/밤 인디케이터가 배치되었다.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한 아워 핸드는 로컬 타임을 가리키며, 스켈레톤 처리한 핸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홈 타임을 표시한다.
이 시계는 총 8건의 기술적 특허를 획득한 새로운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칼리버 31-260 PS QA LU FUS 24H로 구동된다. 1996년에 개발된 브랜드의 애뉴얼 캘린더 모듈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크라운을 양방향으로 회전시켜 날짜를 설정할 수 있다.
파텍 필립은 세컨드 타임 존도 단 하나의 크라운으로 모든 설정을 세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크라운이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는 와인딩을, 한 번 뽑았을 때는 로컬 타임을 그리고 두 번 뽑았을 때는 홈 타임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아워 핸드는 또한 한 시간 단위로 움직이도록 디자인되어 편리함을 더한다. 총 409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이 무브먼트는 애뉴얼 캘린더와 트래블 타임 등의 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면서도 단 5.6mm에 불과한 놀라운 두께를 자랑한다.
애뉴얼 캘린더 트래블 타임 Ref. 5326G는 베이지와 블랙 컬러의 송아지 가죽 등 2개의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고, 컴플리케이션이 없는 직경 40mm 모델로도 출시된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