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도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 2025
- revuedesmontres
- 3월 3일
- 2분 분량
지난 2022년 라도는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차별화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캡틴 쿡 오버–폴이 처음 출시되었던 1962년을 의미하는 1962점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이 모델이 최근 새로운 버전으로 돌아왔다. 직경을 조금 더 키우고 옐로 골드 PVD 코팅 처리한 새로운 버전을 소개한다.

1962년 오리지널 모델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와 뛰어난 정밀도를 자랑하는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 그리고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 등을 결합한 캡틴 쿡 컬렉션은 라도를 대표하는 타임피스 중 하나다. 지난 2022년에 월드 타임 기능을 탑재한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조금 더 특별한 캡틴 쿡을 원하는 애호가들에게 어필했던 라도는 최근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크기와 컬러다.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하게 직경 37mm로 선보였던 이전 모델에 비해 새로운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은 직경 39mm로 출시되었다.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위에 옐로 골드 컬러를 PVD 코팅해 조금 더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했다.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블랙 세라믹 인서트를 장착하고 케이스 컬러와 동일한 옐로 골드 컬러로 24개의 도시 이름을 새겨넣었으며, 다이얼의 12시 방향에 위치한 움직이는 닻 모티프와 핸즈 그리고 인덱스 또한 옐로 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다이얼도 옐로 골드 컬러와 어울리는 실버 선레이 다이얼로 변경했다. 다이얼의 3시 방향에는 기존의 캡틴 쿡 컬렉션 모델과 동일하게 날짜 표시 창을 배치했으며, 숫자는 레드 컬러로 완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24시간 단위로 표시된 도트 인덱스는 화이트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로, 시침과 분침은 라이트 그린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해 어둠 속에서도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슬릿과 소가죽 스트랩 버전의 라도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
새로운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은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인 칼리버 R862로 구동된다. 약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에는 니바크론™ 헤어스프링이 탑재되어 있어 자기장으로부터 시계를 보호하며 온도 변화와 충격에도 강한 저항성을 지니는 점이 특징이다. 백 케이스에서는 칼리버 R862가 구동하는 모습과 함께 1962점 한정 생산된 리미티드 에디션을 명시하는 문구와 각 시계의 고유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라도의 새로운 캡틴 쿡 오버–폴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이지클립(EasyClip) 시스템이 적용되어 별도의 도구 없이 착용자가 직접 스트랩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이 시계는 빈티지한 브라운 컬러의 가죽 스트랩, 옐로 골드 PDV 코팅한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과 함께 제공되며, 세련된 브라운 컬러의 가죽 파우치에 담겨 출시된다.
Editor: Lee Eun Ky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