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워치 브랜드 라도가 브랜드의 앰배서더인 테니스 선수 캐머런 노리(Cameron Norrie)와 함께 제작한 특별한 캡틴 쿡을 선보였다.
영국 출신의 테니스 선수 캐머런 노리는 경쟁심 넘치고 공격적인 플레이와 뛰어난 인내심 및 결단력을 갖춘 인물로 전 세계 테니스 팬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21년 라도 영스타(Rado YoungStars) 팀에 합류한 그는 2022년 ATP 랭킹 상위 10위권 안에 진입하며 빠르게 유망주 신분에서 벗어났으며 꾸준히 세계 랭킹 15위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23년 라도는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캐머런 노리와 함께 제작한 특별한 캡틴 쿡을 선보였다.
새로운 ‘캡틴 쿡 x 노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직경 42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베젤에는 그린 컬러의 유광 하이테크 세라믹 인서트를 적용했으며, 삼각형 마커와 인덱스 등에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그린 컬러 다이얼에는 중앙에서 외곽으로 갈 수록 점차 어두워지는 그러데이션 효과를 더했고,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라도의 오토매틱 워치를 상징하는 닻 모양 심볼이 위치하고 있다. 날짜 표시 창은 3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침과 분침에는 화이트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를 적용한 반면 초침의 팁에는 테니스 공의 고유한 색감을 재현한 옐로 컬러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했다. 이 외에도 플랜지의 3시와 6시 8시 그리고 12시 방향에는 옐로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한 도트를 더해 테니스만의 독특한 점수 체계인 ‘게임당 15/30/40 포인트’와 정확히 일치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캡틴 쿡 x 노리 리미티드 에디션
이 시계는 라도의 상징적인 오토매틱 칼리버 R763으로 구동된다. 약 8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는 5가지 포지션에서 조정되어 정확성이 향상되었으며 니바크론 소재의 밸런스 스프링이 탑재되어 일상의 자기장으로부터 뛰어난 저항성을 드러낸다. 칼리버 R763의 구동 모습은 틴티드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 이번 파트너십을 강조하기 위해 캐머 노리의 서명을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캐머런 노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캡틴 쿡은 그의 생일인 8월 23일에서 영감을 얻어 전 세계 823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이 시계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을 시작으로 클래식한 블랙 가죽 스트랩 또는 그린과 화이트 컬러를 조합한 나토 스트랩 등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