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에센자 SCV12

로저드뷔는 지난 2017년부터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슈퍼카 제조 업체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스콰드라 코르세와 아이코닉한 동맹을 이어오고 있다. 로저드뷔와 람보르기니의 협업으로 완성한 최첨단 기술과 전위적인 디자인의 타임피스를 소개한다.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

슈퍼카 제조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람보르기니는 지난 7월 29일, V12 엔진을 기반으로 한 트랙 전용 하이퍼카 ‘에센자 SCV12(Essenza SCV12)’를 공개했다.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스콰드라 코르세가 개발하고, 모터스포츠 전담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가 디자인한 이 하이퍼카는 미우라 조타, 디아블로 GTR과 같은 역사적인 람보르기니 레이싱 모델을 계승하고 있다.


아울러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를 위해 특수하게 성능을 향상시켜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하게 진화한 슈퍼카로, GT3보다 더 높은 수준의 다운포스와 전례 없는 공기역학의 효율성, 고속에서의 공기역학 과급 시스템 덕분에 830마력을 초과할 수 있는 출력을 자랑한다.



하이퍼카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하이퍼워치


로저드뷔는 람보르기니가 개발한 가장 강력한 V12 자연 흡기 엔진을 탑재한 이 하이퍼카에서 영감을 받은 ‘엑스칼리버 에센자 SCV12’를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와 협업으로 탄생한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에센자 SCV12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에센자 SCV12

하이퍼카에 어울리는 하이퍼워치 신제품을 위해 로저드뷔는 2017년 처음 공개했던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를 구동하는 듀오토 칼리버의 필수 요소만 남겨 성능을 향상시켰다. 로저드뷔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가 지닌 레이싱 디자인 코드를 조화롭게 탄생시키며 한층 놀라운 진화를 이루어냈다.


에센자 SCV12의 바퀴 테두리와 같은 모양의 스켈레톤 플라잉 모드로 재작업한 배럴을 적용해 상부 브리지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었으며, 투명한 슈퍼카의 덮개를 통해 투시하듯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다만 칼리버 상단의 스트럿 바는 람보르기니에서 영감을 받은 기존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모델의 시그니처 특징으로 남겨두었다.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는 ‘애드 퍼스넘(Ad Personam)’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맞춤형 주문 제작이 가능한데, 로저드뷔의 독점적인 ‘래리티(Rarities)’ 프로그램을 통해 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와 완벽하게 매치되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엑스칼리버 에센자 SCV12를 주문해 소유할 수도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