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롤렉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2023년 롤렉스는 오이스터 퍼페츄얼 컬렉션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를 보여주는 과감한 시도를 했다.


롤렉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워치스 앤 원더스 2023이 시작되기 전부터 시계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롤렉스가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의 탄생 60주년을 맞이해 어떤 신제품을 선보일지 회자되었다. 결과적으로, 스위스 시각으로 3월 27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롤렉스 부스에 드리웠던 블라인드가 올라가는 바로 그 순간, 백 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가 구동하는 모습을 그대로 노출한 데이토나의 등장은 전 세계 시계애호가들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다.


롤렉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2023년은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가 출시된 지 60주년이 되는 해이다. 1963년 전문 카 레이서들의 요구에 맞춰 디자인된 데이토나의 이름과 기능은 여전히 모터스포츠의 세계를 상징하고 있으며, 출시된 지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스포츠 크로노그래프 중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롤렉스는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케이스와 다이얼, 무브먼트 등의 고정밀 작업 전반에 걸친 재해석이 돋보이는 모델을 선보이며 전설을 이어나갔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새로운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의 다이얼은 새로운 그래픽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새로운 색상 조합으로 다이얼과 카운터, 링 사이의 대비가 돋보인다. 오이스터 케이스도 새롭게 디자인되었는데, 세라크롬 베젤을 장착한 버전에서는 베젤의 가장자리를 케이스 본체와 동일한 금속의 얇은 밴드로 처리했다. 이중 950 플래티넘으로 제작한 버전은 아이스 블루 다이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체스넛 브라운 세라믹 소재의 모노블록 세라크롬 베젤이 장착되어 있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화이트 래커 다이얼로 완성한 오이스터 스틸 버전과 골드 다이얼 및 브라이트 블랙 카운터가 있는 18캐럿 옐로우 골드 시계의 베젤에는 블랙 세라믹 소재의 세라크롬이 장착되었다. 베젤의 태키미터의 음각 처리한 눈금과 숫자, 표식은 몰딩 처리 후 PVD(물리적 증착) 공법으로 플래티넘 또는 옐로우 골드 입자를 분사해 얇게 코팅했다.


롤렉스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의 백 케이스.

올해부터 롤렉스는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에 칼리버 4131을 장착했다. 칼리버 4130을 더욱 발전시킨 이 새로운 무브먼트에는 크로너지 이스케이프먼트, 파라플렉스 충격 흡수 장치, 최적화된 볼 베어링 등 롤렉스의 주요 혁신 기술이 적용되었다. 특히 950 플래티넘 케이스 버전에 장착된 칼리버 4131의 로터는 18캐럿 옐로우 골드로 제작했고, 오이스터 퍼페추얼 컬렉션에서는 최초로 투명한 백 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가 구동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