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워치 브랜드 스와치가 애니메이션 <드래곤 볼 Z>의 디자인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새로운 ‘스와치 바이 유 드래곤 볼 Z’ 컬렉션을 출시했다.
유년시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독특한 캐릭터 에디션은 해마다 시계애호가들과 컬렉터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2022년 스와치는 1989년 첫 방영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드래곤 볼>의 대표 시리즈 중 하나인 <드래곤 볼 Z>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드래곤 볼 Z>의 주인공인 손오공과 그의 동료들이 은하계의 우주 투사, 정복자 그리고 로봇 등의 악당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작품으로 재미와 감동 그리고 의미 깊은 교훈까지 모두 아우르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2022년 8월 출시된 스와치의 드래곤 볼 Z 컬렉션은 애니메이션 속 주요 인물들의 개성을 반영한 7가지의 다채로운 모델과 함께 7개의 드래곤 볼을 모아 주문을 외우면 소원을 이뤄주는 전설적인 ‘신룡’을 모티브로 한 모델 등을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큰 화제를 일으킨 스와치의 드래곤 볼 Z 컬렉션은 올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스와치 바이 유’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스와치는 2017년부터 소비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시계를 주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스와치 바이 유’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사이트에 마련된 디자인 툴로 원하는 디자인과 텍스트 등을 입력하면 완성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스와치 바이 유 드래곤 볼 컬렉션은 지난 해 선보였던 드래곤 볼 Z 컬렉션에서 새롭게 추가된 개성 있는 7종의 <드래곤 볼 Z> 캐릭터 디자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