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호이어의 상징적 다이버 워치 컬렉션인 아쿠아레이서가 올해 완전히 새로운 독점 무브먼트와 매력적인 다이얼을 장착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가독성과 견고함이 탁월한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과 시간을 마스터하는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가 그 주인공이다.
전설적인 레이싱 워치 컬렉션인 까레라와 모나코 그리고 최근의 커넥티드 워치에 이르기까지 태그호이어는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타임피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뛰어난 내구성과 탁월한 성능을 상징하는 아쿠아레이서 또한 태그호이어를 대표하는 컬렉션이다. 1895년 최초로 회중시계용 방수 케이스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던 태그호이어는 신뢰성과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을 2004년에 처음 선보였다.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는 출시 직후부터 탁월한 다이버 워치와 아웃도어를 상징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여름, 태그호이어는 어떤 모험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라인의 최신 모델을 선보였다.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은 단방향 회전 베젤과 GMT 버전의 양방향 회전 베젤, 스크루 다운 크라운, 수심 300m 방수 기능, 야광 기능, 이중 안전 버클 등 태그호이어 다이버 워치를 대표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가독성과 견고함이 탁월한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은 쉬운 가독성과 부드러운 핸들링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업데이트된 미닛 트랙과 가시성을 높인 핸즈는 방패 모양으로 디자인해 뛰어난 가독성을 보장했으며, 다이얼에 초침과 파도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추가해 수중 탐험의 정신을 담아냈다. 직경을 43mm에서 42mm로 비율을 조정해 새롭게 디자인한 케이스는 뛰어난 인체공학적 성능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케이스 두께 또한 0.5mm 줄어든 12mm를 적용해 균형을 개선함으로써 어떤 모험에서든 편안함을 보장한다.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이 타임피스는 매혹적인 바다의 깊이와 다양한 색을 반영한 블랙, 블루, 그린 등 수중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컬러로 완성되었다. 그중에서도 초침을 장식한 생생한 블루 컬러는 물속에서도 마지막으로 식별이 가능한 색을 상징하며 다이버 워치의 모험 정신과도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또한 바다의 평온함을 연상시키는 블루와 안전을 상징하는 오렌지를 조합해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도록 했다. 세심하게 선택된 초침의 컬러 팔레트는 시각적 선명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다이빙의 영역에서 필수적인 상징적 요소를 즉각적으로 떠올리게 한다.
시간을 마스터하는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
태그호이어는 매력적인 투톤 베젤의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도 함께 선보였다. 현대의 탐험가를 위해 디자인된 견고한 다기능 모델인 이 시계는 직경 42mm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GMT 기능을 탑재한 덕분에 세계의 모든 대양과 시간대에서 유용하다. 블루와 블랙, 그린과 블랙으로 구성된 GMT의 컬러 팔레트는 하늘과 땅, 바다라는 요소를 반영한다. 스크래치에 강한 세라믹 소재로 제작된 투톤 베젤에는 24시간 GMT 스케일이 탑재되어 있어 한눈에 낮과 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블루 또는 그린 래커 마감과 야광 팁이 돋보이는 GMT 핸드는 기능성과 대담성을 더한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탁월한 기술과 헤리티지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신제품 2종은 모두 AMT와 공동 개발하고 COSC 인증을 받은 TH31 칼리버로 구동된다. 시, 분, 초, 날짜를 표시하는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에는 TH31-00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에는 추가 시간대 컴플리케이션이 포함된 TH31-03이 탑재되었다. 아울러 80시간의 파워 리저브 기능은 프로페셔널 다이버와 시계애호가 모두를 위해 완벽한 동반자로 활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 무브먼트의 품질은 최대 5년까지 연장 보증된다.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과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 모델은 인체공학적인 특성과 통일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립감을 개선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한 크라운부터 회전 베젤에 이르는 모든 요소는 촉각적인 경험을 향상시켜 제작했다. 편안함과 인체공학적 기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두 시계는 이중 안전 푸시 버튼과 고급 조절 시스템을 갖춘 폴딩 버클이 장착된 스트랩과 함께 제공된다. 착용자는 이러한 디테일 덕분에 외부 조건에 상관없이 편안하고 안락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시계는 손목에 열이 오르면서 약간 부을 때나 손목에 장비를 착용한 채 다이빙할 때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준다. 스트랩에 5단계로 위치 조절이 가능한 버클과 1cm의 넉넉한 조절 폭을 적용해 개개인의 맞춤형 핏을 보장해주기 때문이다. 태그호이어는 이번 출시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감각적 경험과 향상된 사운드를 선사하며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과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GMT의 인체 친화적 영역을 크게 확장했다.
Editor: Lee Eun Ky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