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revuedesmontres

[WW 2024] 튜더 블랙 베이 58 GMT

올해 튜더는 새로운 컬러와 소재를 활용한 블랙 베이 신제품을 대거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그중 시계 애호가들에게 가장 주목을 받은 시계는 ‘블랙 베이 58 GMT’다.


블랙 베이 58 GMT
블랙 베이 58 GMT

1958년 튜더는 브랜드 최초로 수심 200m에 도달한 Ref. 7924를 출시했는데, 튜더 블랙 베이 58은 바로 이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이다. 워치스 앤 원더스 2024에서 튜더가 선보인 신제품 중에서 가장 주목 받은 타임피스는 블랙 베이 58 라인 최초로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획득한 ‘블랙 베이 58 GMT’였다.


블랙 베이 58 GMT
블랙 베이 58 GMT

기존 블랙 베이 58과 마찬가지로 직경 39mm의 사이즈로 제작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는 24시간 눈금을 새긴 양방향 회전 베젤을 장착했다. 양극 산화 처리한 알루미늄 인서트는 버건디와 블랙 컬러로 되어 있는데, 버건디 컬러는 낮 시간대를, 블랙 컬러는 밤 시간대를 각각 나타내며 골드 톤의 눈금을 새겼다.


블랙 베이 58 GMT의 다이얼.
블랙 베이 58 GMT의 다이얼.

다이얼에는 매트한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골드 컬러의 미닛 트랙과 인덱스를 매치해 강렬한 대비 효과를 만들어냈다. 시침과 세컨드 타임 존의 시간을 가리키는 핸드는 튜더의 고유한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핸즈로 완성했다. 또한 인덱스와 핸즈는 모두 최상급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해 그 어떤 환경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보장한다.


블랙 베이 58 GMT
블랙 베이 58 GMT

블랙 베이 58 GMT는 COSC 및 METAS의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튜더의 오토매틱 칼리버 MT-5450-U로 구동된다. 65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는 정확성과 자기장에 대한 저항성, 방수 기능 등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위한 엄격한 기준을 모두 통과했다. 새로운 블랙 베이 58 GMT 모델은 리벳 스타일의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슬릿 또는 블랙 컬러의 러버 스트랩으로 만나볼 수 있다.


Editor: Yoo Hyeon Se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