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WG 2025 제니스 G.F.J. 에디션

1865년 제니스 설립 당시 조르주 파브르-자코(Georges Favre-Jacot)의 목표는 현존하는 시계 중 가장 우수하고 정밀하며 또 신뢰할 수 있는 ‘완벽한 시계’를 만드는 것이었다. 완벽을 추구하는 이런 철학은 하늘에서 가장 높은 지점을 의미하는 제니스라는 이름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제니스 G.F.J. 에디션
제니스 G.F.J. 에디션 

올해 설립 160주년을 맞이한 제니스는 특별한 해와 더불어 워치메이킹 예술의 모든 영역에서 탁월함을 지향해 온 역사를 기념하는 의미로 독보적인 무브먼트로 구동되는 클래식한 타임피스를 선보였다. 조르주 파브르-자코의 이니셜을 본뜬 ‘G.F.J.’는 천문대 크로노미터 대회의 황금기에 가장 화려한 수상 경력을 쌓았던 전설적인 무브먼트 ‘칼리버 135’에 다시금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제니스의 1952년 광고
제니스의 1952년 광고

칼리버 135가 활약했던 시대를 충실히 반영해 완성된 새로운 G.F.J. 시계는 빈티지의 우아한 품격과 모던한 디테일을 완벽히 결합했다. 1950년대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직경 39mm 사이즈의 플래티넘 라운드 케이스는 계단식 베젤과 곡선을 이루는 계단식 러그가 특징이다. 얇은 옆면과 조각적인 라인은 브러싱 및 폴리싱 처리를 번갈아 적용한 탁월한 마감 기법으로 완성했고, 노치드 크라운에는 G.F.J. 이니셜을 장식했다.

제니스 G.F.J. 에디션
제니스 G.F.J. 에디션 

사파이어 글래스 박스 아래에 자리 잡은 블루 컬러의 다이얼에도 G.F.J. 디테일이 장식되어 있다. 별 모양 로고와 제니스의 시그니처 컬러를 품은 다이얼은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매혹적인 깊이감을 선사하며, 섬세하게 제작된 디테일로 더욱 세련된 감각을 연출한다.

제니스 G.F.J. 에디션
제니스 G.F.J. 에디션

 ‘브릭’ 기요셰 패턴이 돋보이는 외부 링에는 각면 처리된 화이트 골드 소재의 아워 마커와 화이트 골드 비즈 40개를 수작업으로 장식해 차분한 스타일로 완성된 미닛 트랙이 자리해 있다. 중앙 부분에 사용된 딥 블루 컬러의 라피스 라줄리는 골드 컬러의 파이라이트 디테일을 지니고 있어 자연스럽게 별이 빛나는 하늘을 연상시킨다. 마지막으로 초를 표시하는 6시 방향의 오버사이즈 서브 다이얼은 마더 오브 펄 소재로 이루어졌고 얇은 배턴형 핸즈는 화이트 골드로 제작했다.

제니스 G.F.J. 에디션의 다이얼
제니스 G.F.J. 에디션의 다이얼 

제니스 G.F.J. 에디션은 전설적인 크로노미터 칼리버 135로 구동된다. 이 무브먼트는 스위스 뉴샤첼 천문대의 손목 시계 부문에서 1950년부터 1954년까지 5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탁월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제니스는 과거의 칼리버를 단순히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최신 기술 솔루션과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 현대적인 구조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제니스 G.F.J. 에디션의 백 케이스에서는 칼리버 135의 구동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제니스 G.F.J. 에디션의 백 케이스에서는 칼리버 135의 구동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1950년대 버전에서는 4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했지만 새로운 칼리버는 72시간 동안 동력을 제공하고, 톱니의 구조를 최적화해 효율성을 높인 새로운 기어 트레인으로 구동된다. 2.5Hz의 진동수로 작동하는 밸런스 휠은 조정 스크류와 브레게 오버코일이 돋보인다.

천문대 크로노미터 테스트 목적으로만 제작했던 칼리버 135-O의 시그니처 디테일인 두 개의 화살표 모양 레귤레이터도 새로운 칼리버 135에 적용했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스톱 세컨드 메커니즘이 추가되어 시간을 초 단위까지 정확히 설정할 수 있다. 하루 오차가 +/-2초 이내로 정밀하게 조정이 가능한 칼리버 135는 COSC로부터 정확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


칼리버 135를 장식한 정교하면서도 차분한 디테일은 탁월함을 추구해 온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브릿지에 사용된 브릭 기요셰 기법은 벽돌을 사용해 조르주 파브르-자코의 이니셜인 G.F.J.를 표현한 제니스 매뉴팩처의 독특한 외관에서 영감을 받았다. 배럴에는 원형 새틴 마감 기법이 돋보이며, 크라운 휠은 블랙 폴리싱 처리가 적용되었다. 더불어 커다란 사이즈의 주얼로 더욱 세련된 매력을 더했다.

브릭 기요셰와 G.F.J. 각인이 들어간 제니스 G.F.J의 핀 버클
브릭 기요셰와 G.F.J. 각인이 들어간 제니스 G.F.J의 핀 버클 

제니스 G.F.J.는 다크 블루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 블랙 카프스킨 가죽 스트랩, 블루 사피아노 카프스킨 가죽 스트랩까지 서로 다른 3가지 스트랩과 함께 착용할 수 있으며, 플래티넘 핀 버클에는 G.F.J 이니셜과 브릭 패턴이 새겨져 있다. 또한 요청 시 중앙 링크에 브릭 패턴이 엠보싱 처리된 7줄 플래티넘 브레이슬릿을 매치할 수 있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